밥집이야기/강원도

[속초].완도회식당_속초 오징어물회는 앞으로 여기만 갑니다.

너꿈 2023. 4. 9. 21:48

방문일시 : 22년 11월

 

개인점수(재방문의사 포함) : 속초 유명 물회집 두 군데는 너무나 상업화되었기에 요즘은 안 가며, 그 와중에 오징어 물회 전문으로 찾다가 보니 찾았습니다. 앞으로는 여기 물회는 속초 갈 때마다 먹을 것 같습니다. 

 

물회는 딱 떠오르는 것이 속초 청초수랑 사천항 장안 횟집인데 두군데 모두 시간이 흘러가면서 이전에 그 맛을 느낄 수가 없기에 요즘 딱히 물회집을 잘 못 찾았는데 이번에 찾았습니다. 

 

여기는 더 가게를 키울 것 같지도 않고 재료 소진되면 더 이상 장사도 하지 않기에 지금의 이 맛을 사장님만 바뀌지 않는다고 하면 유지가 될 듯합니다. 

 

1.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여기는 음식 맛이 지금처럼 잘 유지가 될듯 합니다. 장안횟집을 이전에는 자주 갔었는데 언제가부터 사람들을 더 많이 받으시더니 뭔가 시스템적으로 변하고 나서는 이전의 맛이 느껴지지 않기에 요즘은 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는 요 가게는 잘 유지가 될 듯합니다. 

2. 물회 맛은 두말 할 것이 없이 좋습니다. 물회 양념이 너무 달지 않고 맵지도 않고 조화롭게 맛납니다. 그래서 국물만 떠서 먹어도 부담이 되지 않게 맛있습니다. 

3. 오징어만 전문적으로 하는 물회집은 별로 못 봤는데.. 여기 나쁘지 않습니다. 아마도 속초를 가게 되면 여기랑 키친온유 요 두 군데는 일정을 잘 조율해서 방문할 듯합니다. 

 

뭐 결론은 여기도 까 먹지 않고 나중에 또 방문할 집입니다.

제가 티스토리에 이력을 남기는 것도 나중에 까먹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니. ㅜ.ㅜ

 

가게 전경입니다.. 재료 소진되면 조기 마감이니 저처럼 오픈런으로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메뉴 깔끔합니다. 오징어 가자미 둘중에 선택입니다. 반반도 물론 있습니다.
가게 테이블은 한 8개 정도 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바닥을 봐도 잘 깔끔하니 청결합니다.
오징어 한개랑 반반 한개 입니다.
일단 오징어 양도 많고 물회 양념이 일반 시판 양념이랑은 다릅니다.
전 가자미로만 먹고 싶었지만 그래도 반반으로.. ㅋ
슦싹 스싹 섞은다음에 한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