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집이야기/충청북도

[단양].구경시장.충천도순대_평균이상의 맛을 내는 순대국집

너꿈 2024. 6. 30. 14:24

방문일시 : 24년 02월

 

개인점수(재방문의사 포함) : 구경시장에서 한 끼 뭐를 먹을까 했다가 순대국집들이 많아서 그중에 한 집에 들어가서 먹었습니다. 평균이상의 맛을 보여줘서 만족했습니다. 

 

구경시장에서 뭐 먹을것을 사서 숙소에서 먹고 그 담날에 서울로 복귀하기 전에 뭐 먹고 올라가자라는 생각으로 시장 내에서의 순대국집을 가서 한 끼 먹었습니다. 

 

1. 단양이 순대로 유명한지는 모르겠으나 구경시장 내외로 순대국집들이 음청 많았습니다. 

2. 적당히 사람들이 많이 있는 순대국집으로 방문해서 한 끼 먹었습니다. 넘 사람이 없는 곳은 왠지 발걸음이 안 가게 되며 넘 사람이 많은 곳은 동일하게 번잡해서 안 가게 됩니다. 순대국이야 육수 괜찮고 순대 적당히 만들어서 넣으면 된다는 생각이 강하기에 굳이 줄 서서 먹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3. 여기 순대국 괜찮습니다. 그냥 피순대국으로 깔끔하니 먹기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전 무봉리 순대국을 넘는 곳을 아직은 못 찾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누린내로 나지 않고 깔끔하게 한 순대국을 잘 먹고 왔습니다. 순대국집은 아침부터 영업을 하기에 단양에 놀러 갔다가 집으로 돌아올 때 아침으로 먹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가격도 큰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이라 괜찮은 듯합니다. 

 

시장이 다 순대 골목처럼 되어 있는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적당한 가게로 들어가면 될듯 합니다.
기본이 9천원이기에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오는 찬은 깔끔하고 순대국도 깔끔합니다.
고기 두께를 보면 적당한 두께로 되어 있어서 식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미리 다대기를 국밥안에 넣지 않아서 그것도 좋았습니다.